스튜디오9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청담동호랑이 조회 2회 작성일 2021-06-10 19:04:38 댓글 0

본문

무려 9년 전 사건의 공범을 밝힌 이 남자의 고백. 영원히 밝혀지지 않는 진실은 '없다'!|#알쓸범잡 #사피엔스

#박지선 #정재민

[tvN 알쓸범잡]
: 이 세상에 벌어지고 있는 사건사고 속 이야기들을 풀어낼 '알쓸신잡'의 범죄 심화 편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 알쓸범잡〉

《책 읽어드립니다》, 《어쩌다 어른》 제작진이 만든 대한민국 대표 지식 큐레이팅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

→ https://www.youtube.com/c/사피엔스스튜디오
HaLynn Seol : 1
한국가고싶다 : 와... 부모 죽일라고 일년을....
dreamy : 첫댓글이 긍적적이면 밑에 달리는 댓글들은 선플이 많고 부정적인 댓글이 달리면 밑에도 악플이 주르륵 달림
분쟁의원흉 : 오 강도에 대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다음에 강도질 할때 참고 하겠습니다. 제가 강도인데 자꾸 잡혀서 깜빵에 갔어요. 알고 봤더니 제 동료때문에 잡힌 거였군요. 앞으로는 좀더 자립심 있고 솔선수범 할줄 아는. 내가 사장이라는 마인드로 강도질 하겠습니다. 그리고 더이상 다이소 칼이 아닌 일제 나이프를 사용하겠습니다. 저 부터가 품질관리를 해야 강도를 당해주시는 분들도 그 열정에 감동해서 돈을 순순히 건네주겠죠. 앞으로 피해자들을 감동시키는 강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앞으로도 범죄에 대한 지도편달 부탁 드립니다
HKS : 평생 쓰시던 말투를 어떻게 고치셨죠??? 완전 다른사람이 말 하는것 같군요. 말투가 이뻐지셨어요. 정말 대단합니다.

6/10(목) - 읍참마속 송영길 대표 / 군 성추행 특검 심상정 /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김현정의 뉴스쇼]

6월10일(목) 김현정의 뉴스쇼

▣ 라이브 방송 안내
뉴스쇼 라이브 방송 | 매주 월~금 오전 7시20분~9시
댓꿀쇼 라이브 방송 | 뉴스쇼 본방송 끝나자마자 이어서 오전 9시

▣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구독하기
https://goo.gl/ApKab6

▣ 제보 및 의견
◇ 문자: # 1212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xiCucI
◇ 뉴스쇼 제보 이메일: newsshow981@gmail.com
◇ 댓꿀쇼 관련 이메일: newsshow.cbs@gmail.com

◇ 모바일 레인보우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http://goo.gl/0fboZU
- 애플 앱스토어: https://apple.co/2ytJKPW
◇ 뉴스쇼 홈페이지: https://bit.ly/3evk35R
◇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3238340
◇ 네이버TV: https://tv.naver.com/newsshow



#뉴스연구소 #김현정의뉴스쇼 #댓꿀쇼
유창준 : 눈으로 보이는 겉모습이 명품이 아니고, 들어나지도 않고, 보이지도 않는 속마음이 명품이 돼야 명품으로 인정 받는다고 생각 합니다.
김영만 : 이명박 사기꾼인지알면서도 무죄라한 검찰 부화뇌동한 언론들반성하세요 윤석열철저한검증필요 국민을ㅊ속였다간천벌을받을거다
남이철 : .
인생은나그네 : 영길아~~
주권자인
국민이 원한다
석열이 냅둬
lambano : 송영길 대표님의 의지적인 결단 응원합니다 당원들도 민심을 헤아려 당의 의지에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당을 잘 이끄셔서 이번 아니어도 다음 대선 도전해보시길요..
윤석열 말씀은 좀.. 문대통령이 임명했어도 환경에 의해 국민의 힘에 붙을 수도 있는 것이죠 오늘 말씀은 실수 하신듯..
저는 이쪽도 저쪽도 아닌 중립입니다
정의당도 언제나 응원 드립니다

한일부부 日韓夫婦 - 아내가 한국에서 인종차별 당했어요!! 韓国のカフェで外国人差別されたら韓国人の旦那が解決してくれました。 [해피스튜디오]

사랑짱 오리지널 뱃지와 이모티콘을 사용해 보세요. (채널가입)
https://www.youtube.com/channel/UCV0-4sh7cc2iMSQR7XFq6lw/join

#해피스튜디오 #차별 #한일부부 #한일커플 #국제부부 #국제커플

사랑엄마가 카페에서 차별을 받았어요.
한국에서 안좋은 일을 당해 제가 다 면목이 없네요.
카페사장 전화해서 당장 참교육 시켜 줬습니다.

한국와서 아이들 유치원 처음간 날 선생님께 물어보았어요


한국가족에게 감동받아 펑펑 운 일본인 아내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sarang_appa/
E-mail / n.shion.08@gmail.com
na mi : 이보세요? 당신 와이프랑 당신이랑 똑같은 인종으로 보여요. 당신이 생각하기엔 당신 와이프가 당신과 다른 인종으로 여겨집니까? 거기서 왜 인종차별이란 단어가 나와? 그냥 외국인을 내국인과 다르게 대했다고 말하면 뭐 그럴 수도 있겠지만 ... 아무 곳이나 인종차별을 가져다 좀 붙이지 좀 마세요. 1시간 제한이 있다고 그 사장이 말하고 있잖아요. 그것에 대한 고지를 하려고 말을 시켜보니 외국인이고 대화는 잘 안 통하고 얼마든지 커뮤니케이션 문제로 오해가 발생 할 수 있어 보입니다. 당신이 그 카페에 사장이라면 어느 정도 시간이 경과해 매장에 앉아있는 고객들에게 고지하기 위해 말을 시키시겠죠? 그런데 갑자기 다른 언어가 나오거나 내 말을 못 알아 듣는 외국인이라고 깨닫게 되면 바로 나오는 단어가 뭐 일 것 같습니까? 그 사장님 목소리 들어보니 나이도 꽤 있으신 아주머니처럼 느껴집니다. 아마도 앞 뒤 다 잘라 먹고 나가셔야 합니다 라는 간결한 문장으로 말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예측됩니다. 좀 마음을 너그럽게 가져보세요? 일본에 관광 가면 관광지조차도 어디서든 외국인은 일본어로만 묻거나 답변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번도 기분 나쁘다고 생각해 본 적 없습니다. 그 사람들이 못하는 걸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아니니까요? 그리고 마지막에 어디에 진정을 하고 SNS에 올리고 다분히 협박성 멘트로 보이는데 대단히 잘못하신 거에요. 아마 그런 상황이 닥친다면 여기 구독자 말고 한국인 대다수가 당신 편을 들지 의문입니다.
아무 : 아내가 백인? ㅋ
해피스튜디오 : 영상에 대해 불필요한 논란을 없애기 위해 몇가지 정리를 해놓겠습니다.

1. 인종차별 vs 외국인차별
- 위키백과에 의하면 "인종" 이라는 의미는 "사회적 또는 생물적으로 구분되는 인간의 무리이다." 라고 정의합니다.
- 단순히 피부색 뿐만이 아니라 조상이나 사회적 관계에 따라 분류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 한 국가 내에서 이뤄지는 외국인들에 대한 차별을 동양 서양을 막론하고 미디어나 학문관련에서 통상적으로 "인종차별" 이라는 단어를 흔하게 사용 합니다.
- 제가 지식이 부족하여 언어 선택이 잘못 되었을 수도 있으나 펙트는 그게 아님을 알아 주시기 바랍니다.

2. 카페주인에 대한 예의?
- 저는 처음부터 사랑엄마의 얘기만 듣고 판단 하면 안된다는 취지로 내용을 전개 했구요. 혹시나 사랑엄마가 잘 못 들었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갖고 중립적인 자세로 카페 사장님께 전화를 걸어 먼저 물어보는 것으로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 사랑엄마 또한 본인이 잘못 들은거라면 창피해서 어떡하냐 라는 말을 했고, 잘못 들은거라면 촬영을 끝내겠다 라는 말을 하고나서 전화를 걸었습니다.
- 카페 사장님께 전화를 걸어 일방적인 비방이나 욕설이나 반말도 하지 않았고 최대한 예의를 갖추어 대화를 했으며, 말을 매끄럽게 못하시고 얼버무리시는 부분에서, '미안한 마음은 있지만 자존심에 선뜻 굽히지 못하시는 구나' 라고 판단을 하여, 그럼 실수라고 받아들이겠다며 이야기를 이끌었고 상처를 준 당사자에게는 사과를 하실 의향이 있는지 물어보고 사과를 받았습니다.
- 명백한 차별대우임을 확인하고 우울해 하고 있을 아내 옆에서 오히려 방역문제, 감염자 발생 후 카페의 매출에 의한 부담등의 걱정이 이해가 된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 사랑엄마는 전화 끊고 오히려 미안하다고 했습니다.
- 카페 회사도 점포명도 지역도 사장님 신변에 관해서 아무것도 공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 영상이 카페 사장님께 공격적으로 보이셨나요? 제 상식으론 이정도면 충분히 예의를 갖추었다고 생각 합니다.

3. 카페 주인한테 협박했다?
- 인권위원회에 진정 넣으려 했다, SNS에 공유 하려고 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이러한 행위는 차별금지법이 없는 나라에서 차별 피해자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대응방법이고 권리행사 입니다.
그러므로 사장님께도 기분 나쁘게 듣지 마시라고 말씀을 드렸구요, 우리가 아닌 다른 피해자도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으니 차별행위를 금지해 달라는 취지에 드린 말씀이고, 이미 사과를 받았고 그냥 넘어 간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사과 안하면 이행 하겠다 라는 식의 표현이 아니므로 협박이 될 수 없지 않겠습니까?

4. 차별도 아닌것 같은데 오바 한다?
- 옆 테이블에 한국인이 커피 마시고 있는 상황에서 나한테만 나가라 하는거, 100% 차별 맞구요, 이걸 차별이라 생각 안하신다면 차별인식부재 이며 심각한 수준 이라 생각 합니다.
- 당신만 여기서 나가라 라는 한마디 말로, 초라해지고 비참해지고 수치스럽고 화는나는데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을.. 꼭 겪어 보셔야 아시겠습니까? 그것도 당신이 사랑하는 가족이 겪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어머니가, 아내가, 딸이, 손녀가... 가만히 있는게 그게 가족입니까?

마지막으로..
카페 사장님도 악한 마음으로 그런 행동을 하신건 아니고 아마도 외국인 차별에 대한 인식이 깊지 않으신 분 이셔서 그랬다고 생각 합니다.
코로나 시기에, 카페나 음식점이 문을 닫는 곳을 많이 봤고, 제정이 안좋아 지니 심리적으로도 불안하고 뭔가 하나 더 하고싶고 그런 마음 충분히 이해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생긴 실수라 생각 하구요.
하지만 외국인을 무조건 나가라고 하는것은 카페 운영에 있어 아무런 도움이 안되며, 오히려 손님이 줄어들 뿐이죠. 그런 일을 당한 사람이 그 카페 갈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외국인 한명도 안만나는 외국인도 있구요, 하루에 수십~수백명 외국인을 만나는 다문화센터 한국인 직원, 출입국사무소 한국인 직원, 공항 한국인 직원들도 있습니다.
어젯밤에 외국인 클럽에 가서 밤새 놀다 카페 들어온 한국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누가 카페 들어올 때마다 그들을 다 조사하고 판단 합니까? 불가능에 가깝죠.. 애초에 외국인이니 감염 확률이 크다 라는 전제를 까는 것 자체가 편견이고 그 편견이 차별이 되는거죠.
그 카페를 위해서도 한국의 발전을 위해서도 그런 사장님께 전화해서 그러면 안된다고 말씀을 드리는게 맞다고 생각 합니다.
JongGeun Park : 사랑엄마 맘의 상처가 컸겠네요
그래도 남편께서 적극적인 이의를 재기하고 설명해주시는 모습 정말 최고얘요 해피가족 화이팅 ~^!^
박함께가네 : 사랑엄마! 상처 받지않으시길..... 세상 어디를 가든 이상한 사람은 항상 존재한답니다. 사랑아빠가 너무 잘하고 계시지만, 이방인으로 사는 사랑엄마를 항상 도와주시고 사랑해주세요~~~~~

... 

#스튜디오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6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oodkore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