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캐리어가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홍어X 조회 20회 작성일 2020-11-29 06:23:13 댓글 0

본문

[250회][천안 캐리어 학대사건 왜 살인이었나]#1 '7시간 캐리어 미스터리'

[250회]
지난 6월 1일 천안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여행용 가방 아동학대 사건! 7시간 동안 좁고 딱떡헌 여행용 가방에서 생존을 위해 버텼던 9살 어린 소년. 아이는 왜 좁고 딱딱한 여행용 가방 안에 들어가야만 했을까? 사건의 충격성에 비해 알려지지않은 사건 당일 이야기! 아이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싶은 친아버지의 고백으로 낱낱히 밝혀지는 그날의 진실들! 여행용 가방 학대 살인을 둘러싼 의문을 취재도중 입수한 사건당일 119 녹취록과 증언으로 사건을 재구성해본다.

#이규연의스포트라이트 #JTBC #목요일밤 #11시

여행용 가방에 갇힌 어린이 중태...한 달 전에도 학대 신고 / YTN

[앵커]
충남 천안에서 9살 남자아이가 여행용 가방 속에 수 시간 동안 갇혀 있다가 중태에 빠졌습니다.

경찰이 가해자인 새엄마를 긴급 체포했는데, 한 달 전에도 피해 아동을 학대한 정황이 드러나 경찰 조사를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상곤 기자입니다.

[기자]
119구급대원과 경찰이 아파트 안으로 들어갑니다.

잠시 뒤 한 아이가 응급침대에 실려 나오고 구급대원은 손으로 아이의 가슴을 계속 눌러줍니다.

9살 남자아이가 여행용 가방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습니다.

신고자는 새엄마 43살 A 씨였는데, 아이는 이미 심정지 상태였습니다.

아이는 병원으로 옮겨져 맥박은 되찾았지만 인공호흡기에 의존한 채 의식은 되찾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아이가 거짓말을 해 가방 안에 3시간 동안 넣어놨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A 씨를 긴급체포했습니다.

당시 피해 아동의 아버지는 일을 나가 집에 없었으며 아이의 눈 주변에서는 멍 자국도 발견됐습니다.

A 씨는 지난달에도 피해 아동을 학대했다는 의심 정황이 확인돼 경찰 조사를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후 경찰이 해당 가정을 아동학대 우려 가정으로 지정하고 아동보호전문기관과 모니터링을 해왔지만, 이번 범행을 막지 못했습니다.

[경찰 관계자 : (멍이) 눈에는 뚜렷한 게 있고요. 손목이라든가 엉덩이 이런 데 부분적으로 조금씩 보입니다. 한 달 전에 신고된 게 있어서 그것도 같이 보고 있습니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학대 범죄는 좀처럼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아동 학대 건수는 2만 4천여 건으로 4년 전보다 2배 넘게 늘었습니다.

이 가운데 부모에 의한 자녀 학대가 76.9%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조경덕 / 배재대학교 심리상담학과 교수 : 아이가 커서 독립해 나가는 존재로 생각해야지 부모의 소유물, 또는 훈육의 대상, 자기가 지금까지 사회에서 미해결된 부분을 화풀이 대상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해결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경찰은 범행 현장에 있던 A 씨의 친자녀 2명을 아동보호전문기관에 맡겼으며, A 씨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YTN 이상곤[sklee1@ytn.co.kr]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00602184619438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아 캐리어, 아이와 해외여행에 유용한 탑승용 가방! 후기

유아 캐리어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눈여겨 보실만한 제품이예요♡
저 또한 캐릭터 캐리어를 고민하다가 샀는데
아이와 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어 유용했답니다! ^^

#유아캐리어 #어린이캐리어 #아이와해외여행

... 

#아동캐리어가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oodkorea.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